Author Archives: In-Hak Min

Ubuntu 12.04 에 Python 3.7 설치하기

사실 python 에서 protobuf3 를 사용할려면.. 최신의 protobuf3 버전이 현재 python 3.7용만 설치가 되는듯하다.. 기본 Ubuntu 12.04는 python이.. 3.8.. 암튼.. python 3.7을 설치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됨. pip로 설치된 package는 아래에 설치됨.

opencv4nodejs 설치

우선 opencv4nodejs 를 설치하려면.. 당연히 visual studio 타 기타 개발 툴들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한다.. 근데 착하게도.. node.js 용 네이티브 모듈을 설치하는데 필요한 개발툴을 자동으로 깔아주는 모듈이 있음.. https://github.com/felixrieseberg/windows-build-tools 우선 cmd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고.. 아래를 실행하면 python이나 vs 같은 개발툴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다음 아래를 실행하면 node.js용 opencv가 설치됨.

LMDB

메모리에 통째로 올려 놓고 쓰는 작지만 아주 빠른 DB.. Key, Value 로 이루어진 심플한 DB.. 쓰레드에 안전한 DB.. Fetch 시에 추가적인 시간이 들지 않는 빠른 DB.. (이미 메모리에 올려져있는 상태..) http://www.lmdb.tech/ http://www.lmdb.tech/doc/index.html https://github.com/LMDB/lmdb 자작 어플리케이션의 세션 저장용으로 쓰면 아주 좋을듯하다.. msys2의 pacman 패키지로도 설치 가능..

PMP 라이브러리 Half Edge 테스트

폴리곤 메시 처리 라이브러리중 PMP 라이브러리가 있음.. https://www.pmp-library.org/ OpenMesh 와 비교하여 비교적 심플한 사용법과..상당히 구조적으로 잘 짜여져 있음.. 근데 사실.. half edge 의 특성상 half edge 한개가 2개 이상의 face를 공유할수 없는 문제로.. 실제 mesh 편집 프로그램에서는 사용하기가 어렵다.. 예를 들어 Solid 메시는 한개의 half edge를 두고 2개 이상을 공유해야 하는 문제가 허다하고.. shell 메세중..… Read More »

robin hood hashing

https://github.com/Tessil/robin-map std::map과 std::unordered_map 을 속도면에서 발라버리는.. 헤쉬맵.. 사용법은 std와 동일하다.. 단순히 std::map과 std::unordered_map 을 tsl::robin_map 으로 바꾸어서 컴파일하니.. 노드 1488581 개를 가진 메시를 기준으로.. 메시 구조를 빌딩하는 타임이 26초 걸리던것이.. 18초가 되었다.. 지쟈스.. clear도 빨라졌네.. ㅎㅎ 여러 해쉬 라이브러리와 비교한 밴치마킹 사이트.. https://martin.ankerl.com/2019/04/01/hashmap-benchmarks-03-01-result-InsertHugeInt/

‘좋은 Mesh’에 대한 5가지 오해

출처: https://support.functionbay.com/ko/technical-tip/single/33/%EC%A2%8B%EC%9D%80-mesh%EC%97%90-%EB%8C%80%ED%95%9C-5%EA%B0%80%EC%A7%80-%EC%A3%BC%EC%9A%94-%EC%98%A4%ED%95%B4 #1. 좋은 mesh는 CAD형상에 가까운 형상이어야 한다. (Good mesh must follow CAD model well.) 좋은 mesh는 CAD형상에 가까워야 하는 것이 아니라, 물리 문제를 풀 수 있어야 한다. 너무 세세한 부분은 해석에 필요하지 않으며 해석에 불필요한 영향을 끼칠 뿐이다. 따라서 좋은 Mesh는 CAD모델을 단순화하고 물리적인 요소에 기반하여 노드가 위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시뮬레이션에 별…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