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보관물: In-Hak Min

Outline 그리기

opengl 에서 outline을 그리는 몇가지 방법중의 하나.. 바로 stencil buffer 를 이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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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가장 오래된 컴퓨터

삼보에서 판매된 인텔 8088 CPU가 탑재된 젬파워 디럭스 XT 모델이다. 물론 정비를 다 해놓아서 깔끔히 잘 돌아간다. 이 모델은 네이버 카페 [도스 박물관] 에도 올려 두었다.. https://cafe.naver.com/olddos 전면이다.. 아주 심플하다. 3.5인치 FDD, 5.25인치 FDD 뿐.. ^^ 이건 윗면.. 요즘에 본체의 … 계속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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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링 offset 파싱 속도 비교

다음과 같은.. 스트링이 있을때.. 8,8,8,8,8,8,8 자리로 끊어서 읽고 싶은데.. sscanf는 공백을 무시고 읽어.. 원하는데로 동작되지 않음.. 하여 찾다보니.. boost에 offset_separator 라는것이 있음.. 테스트 하는 김에 속도 비교를 해봄.. sscanf의 경우.. (대략 88.637946초) boost의 offset_separator (대략 72.378287초) 역시.. 구글링을 해보면 sscanf의 … 계속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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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sh를 이용한 Meshing..

자.. 우선 gmsh 의 입력 geometry를 작성.. 이건 cube 형태의 geometry.. 이제 gmsh 옵션으로.. 2d (-2), 알고리즘은 meshadapt를.. 아웃풋 포맷은 LsDyna의 key 포맷으로.. 요소 최소/최대 사이즈를 지정하면.. 짜잔~ 요렇게 생성이 됨. 자.. 이제 quad 메싱은 맨 위의 입력 geom 파일 … 계속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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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된 폴더

가끔 크롬이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부러우저 띄울때 “확장이 다운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내뱉으면서..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깔끔하게 저 폴더내의 모든 폴더들을 다 지워준다.. 확장 프로그램이야 다시 깔면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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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ctPhysics3D 의 광선 교차 테스트

ReactPhysics3D 의 광선 교차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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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termining if a point is inside a polyhedr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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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로 계속 개발중..

OpenGL로.. 아직도 시간날때마다 CAE Pre Processing 프로그램을 개발중이다.. 진전은 좀 되긴했다.. entity 선택하는 기능도 어느정도 된것 같고.. mask, unmask, transparency등등.. 몇가지 기능을 구현하였다.. 물론 component, element, edge, node 등등.. 내부적으로 코드를 분리하고.. 관련된 구조도 그에 맞게 구분하고 수정하였다.. 현재는.. shell … 계속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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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ker Engine 설치

참고: https://docs.docker.com/install/linux/docker-ce/centos/ 요즘 핫한.. (요즘 이라기엔.. 2013년도에 처음 나온 기술이라..) CentOS 7 에서 docker engine 을 설치해봄. 아래는 sudo 를 통하지않고 root 계정에서 직접 설치. CentOS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함. 기존 docker engine이 설치되어 있을경우 최신 버전의 docker engine을 설치하기위해 삭제함. docker … 계속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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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기능은 완성..

이제 슬슬 OpenGL 에 대해서 감이오기 시작한다.. 먼저 프레림은 Tcl/Tk로 잡아보았다.. Tcl/Tk는 아무래도 빠른시간안에 GUI를 만들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OpenGL draw 퍼포먼스를 올리기위해.. GPU 메모리에 올리는 코드로 수정해보니.. 상당히 빨라졌다.. 물론 백만개의 정점정도는.. 무난하다.. 라이팅도 추가하고.. 여러 샘플의 obj 파일중 … 계속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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